posted by 포스힐러 2015. 12. 31. 15:58
반응형





모바일에서는 1번째 음악밖에 안나옵니다. PC를 이용해주세요.


남코가 만든 판타지슈팅의 명작 드래곤스피릿의 후속작으로 전작이 1987년에 나온후 3년뒤 그 인기를 업고 개량되어 나왔는데, 전투기가 아닌 용을 조종하여 슈팅게임을 한다는 설정, 그리고 남코 불세출의 명작 갤러그에서 도입된 쌍권총(?)에 영향을 받아, 그 이후 나온 슈팅게임들이 앞다퉈 차용한 더블샷, 트리플샷이 용의 머리가 증가하는것으로 표현한것이 전작의 특직인데 그점은 그대로 이어받고 전작의 아쉬웠던점들을 수정하였다.


먼저 충전의 개념이 들어갔다.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모았다가 쏘는 파워빔(?)이 나가는것.. 그리고 2인용이 가능해진점..



최강파워업 아이템을 먹으면 이런 압도적인 파워빔도 쓸수 있다. 화면의 절반을 꽉채우며 이걸 날릴때의 쾌감이란.. !


공전의 히트를 친 전작 드래곤스피릿의 후광만큼이나 성공하지는 못한 게임이지만

필자가 전작을 제치고 이 게임을 먼저 포스팅하는 이유는...


사실 파워업된 게임성, 그래픽... 이런것이 아니고


딱하나...


전작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1스테이지 도입부 음악때문이다.


사실 몇차례 이야기했지만, 필자는 슈팅게임을 아주 잘하진 못한다. 원코인 엔딩은 남의 나라 이야기이며, 잘해봐야 3번째 스테이지정도 가는게 고작이다.

딱하나.. 스카이솔져라는 슈팅게임만이 원코인으로 오래 갈수 있는 게임이었는데.. 그것도 잘하는 친구와 2인용 같이 할때였기에... 필자가 잘한다고 볼순 없다.


이 게임의 전작 드래곤 스피릿도... 사실 잘 못했다.  다만... 판타지의 끝판왕인 용을 조종하여 게임을 플레이한다는 설정이 눈길을 끌었고, 파워업하면서 기체의 외형적 변화가 없는 일반적인 타게임에 비해(물론, 슬랩파이터나 테라크래스타같이 파츠를 모을때마다 외형이 변신되면서 새로운 무기를 갖게되는 슈팅도 있긴하지만.. ) 용의 머리가 늘어난다는 설정은 재미있게 다가왔었기에 관심 가진것이지, 사실상 플레이를 한건 몇번 되지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무엇보다도 게임음악사의 명곡으로 이름을 남긴 1스테이지 BGM때문에 필자가 좋아하는 게임이 된것인데...


3년이 지난뒤...


그 게임의 후속작이 나와 내 눈앞에 있다면

이 어찌 흥분되지 않을수 있겠는가말이다.


전작의 그 분위기를 이어가는 음악..거기에 파워업된 음향... 이것만으로도 전율을 느끼며 게임을 할수 있었다.

필자가 가장 좋아한 최고의 슈팅게임(필자 기준이다 ㅎㅎ) 자낙 (http://forcealer.tistory.com/41) 의 2탄이 나왔을때, 첫스테이지를 플레이하면서 느낀 그 설레이는 감격이랄까...(그러고보니 필자가 원코인 엔딩을 보는 몇 안되는 슈팅게임이 자낙2라는 사실..)

 아... 진짜 그 감격.. 너무 좋은데 딱히 어찌 표현할 방뻡이 읍네....

뭐... 아는사람은 알것으로 알고... ㅎㅎ


나머지 스테이지 곡들도 좋긴하지만..

전작의 후속작을 맞이하는 그 두근거림을 가지고 첫플레이를 했을때 들었던 그 1스테이지 음악... 소름이 쫙 오는 그런 행복한 전율... 그 전율을 공유하는 분들과 함께 듣고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