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포스힐러 2016. 2. 27. 10:28
반응형



CD 1


CD 2


중세판타지RPG에 빠지지않고 단골로 등장하는 드래곤...

하늘을 날고 금은보화 또는 절대적 보물을 소유하고 있으며 성격이 포악하여 절대악으로 자주 그려져 끝판왕 단골로 나오는 캐릭터이다. (물론 예외적인 드래곤들도 있긴 하다.)


그런 드래곤을 무찌르는 영웅의 이야기는 무수히 많이 그려져왔으며, 그렇게 드래곤을 무찌른자를 바로 "드래곤슬레이어" 라 호칭한다.


그렇게 드래곤슬레이어 라는 단어는 그 단어 하나만 가지고도 이 게임이 어떤 내용으로 흘러가는지, 어떤 모험이 기다리고 있을지 두근거리게 만드는 힘이 있다. 결국 최종은 끝판왕인 용을, 하찮은(?) 인간이 잡아낸다는 이야기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불가능해보이는 일을 이뤄내는 기적은 누구나 꿈꾼다. 그러기에 압도적인 체격차와 힘을 극복해내고 용을 죽였을때의 그 희열감은 기적을 이뤘을때의 희열에 비추어지리라..

뭔... 게임음악 하나 설명하면서 이리 장황한지 모르겠다.
팔콤의 프랜차이즈 게임중 대표적인 하나로 드래곤슬레이어 영웅전설 시리즈를 들수 있는데
그 시리즈의 효시가 된 "드래곤슬레이어-영웅전설" 1탄의 이야기를 다루기 앞서 감회가 새롭다보니 서두가 길었나보다.

이 게임을 처음 접했을때가 생각난다.
당시 필자가 사는동네에 게임점이 하나 있었다. (그래봐야... 당시 게임디스켓을 돈받고 복사해주는곳이었다.)
그곳을 지날때마다 유리창 쇼윈도우에 진열되어있는 컴퓨터에 플레이되는 게임들을 보는게 하나의 낙이었는데, 그러던 어느날... 청순하고 예쁘게 생긴 파란머리의 여자아이가 두손을 펼치며 새를 날려보내는 모습의 데모영상을 보고 한참을 멍하니 서있었던 기억이 있다.
 소녀의 이름은 디나.. 뭐 척봐도 공주다. 
와... 이게임 뭐야? 
하고 봤던 게임이 드래곤슬레이어 영웅전설 1탄 이었다.

당시엔 눈이 확 깨일정도로 예쁘다 생각했던 디나... 근데 게임내에서의 그녀 존재감은... 안습이다.



나라를 빼앗긴 왕자가 동료를 모아 왕국을 되찾고 세계를 위협하는 절대악을 무찌르고 어여쁜 공주와 결혼한다.... 뭐 전형적인 스토리.. 안봐도 비디오인 이야기지만... 또 그런 뻔한 이야기를 갖고도 빠져들게 만드는 팔콤... 그당시엔 RPG계의 보물이었던 회사가 요샌 왜그리 과거 울궈먹기만 하고 있는지...

게임도 게임이지만... 이스에 비견해도 떨어지지않는 훌륭한 BGM은 역시 영웅전설의 백미이다.
사운드는 좋아졌지만, 들을때뿐... 듣고나면 기억 안나는 멜로디.. 들어도 이게 뭔게임의 BGM인지 인상깊게 남지않는 그런 게임음악들이 난무하는 요새현실을 보면서...한번 들으면.. 아 이건 영웅전설 BGM이야. 하고 강하게 인지되는 이런  게임이 그립단 생각을 자주 한다.

팔콤의 프랜차이즈의 양대산맥(?)... 전작을 넘어서는 후속이 별로 없다는 말이 왜 나왔는지 알려주는 게임.. 바로 영웅전설의 BGM을 향수와 함께 감상해보시길...

<보너스이미지>

영웅전설의 타이틀화면...뭔가 중세스러우면서도 깔끔한 타이틀.. 기존의 드래곤슬레이어 게임과는 차별화된 느낌의 타이틀화면이었다.



필자가 처음 접했던 MSX판 영웅전설...이 게임이 출시될 당시.. 필자는 MSX용 3.5인치 디스크가 없어 그림의 떡처럼 바라만 봐야했던 슬픈전설이...



디나 공주와 다른 매력을 가진 소니아.. 쎈언니 스타일인데 여성스런 면도 갖고 있다. 이런 캐릭터.... 왠지 끌린다. 필자는 MSX판 소니아도 좋아했지만, PC엔진판 소니아캐릭터가 더 세련되고 마음에 들었었다. 


게임의 인기를 등에 업고 제작되었던 애니메이션...

게임과 내용도 많이 다르고, 특히...

노랑머리의 반항적인 세리오스가 아닌 짙은 청색의 머리 열혈청년이 주인공... 그리고 필자가 좋아하던 소니아는 왠....

여러모로 캐릭터를 파격적으로 깨버리다보니...

대체 왜 이 애니가 영웅전설 타이틀을 달고 나온건지 이해가 안갔던 기억이 있다.

뭐 내용이야 더 말할것도 없지만...

많은 매니아들에게 이 애니는... 드래곤슬레이어 영웅전설의 흑역사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그래... 바로 이 캐릭터들이야...

이게 영웅전설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