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7.03.03 SKI or DIE - 숨겨진 게임뮤직 명작 2
  2. 2017.03.03 MD]샤이닝포스
posted by 포스힐러 2017. 3. 3. 09:35
반응형

 MT32버전


adlib버전


스키 오어 다이... 이게임은 PC시절 초창기에 접했던 게임이다. 당시 PC스피커로 띠띠릿띠 띠~~~디~ 하는 소리가 너무 짜증날정도로 귀아프게 나와서 아예 무음으로 했던 기억이 나는데...

훗날 애드립 카드를 사서 장착하고 나서 떨리는 마음에 테스트 했던 게임중 하나다. 

본 블로그 포스팅중  

(젤리아드 - adlib card 잘 샀다고 생각하게 해준 게임)

에 소개된 애드립카드 이야기를 보시면 애드립카드에 대한 이야기를 보실수 있습니다.

"우왁~! 이게 뭔가! 이게 내가 그리도 시끄럽다고 끄고 하던 게임음악이란말인가?"

애드립 카드를 달고나니 세상이 달라보이던 그시절.. 이 스키오어다이 게임도 그런 쾌감(?)에 일조해준 작품이다.

당시로는 4~5만원 (나중엔 뭐..1만원대로도 샀지만..) 투자해서 이런 음질차이를 거부한단건 바보란 생각이 들정도로 격이 다른 음악이 나오는데... 이런 음악 들으며 게임을 하니 한층 즐겁고 신이 나서 한참 즐겼던 기억이 새록새록하다.


그러다가... 본 블로그 포스팅중 

(게임음악의 로망 MT32 의 추억)

에 소개되었던 미디모듈 MT32 를 사온후 테스트 플레이하고 또한번 숨넘어가게 감동했던 기억...

사실 이 스키오어다이의 애드립카드의 사운드가 PC스피커보다 워낙 강력하게 두세차원 뛰어넘어버렸었기때문에 MT32를 통해 듣는 음원이 전율돋을 정도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음색의 차이는 비교할수가 없다.

필자가 좋아하는 스노우보드 하프파이프 BGM은 언제들어도 짜릿한 경쾌함을 선사하는데..

즐거웠던 추억을 떠올리며 소름돋는 환희를 다시 느낄때... 비타민 수십알 먹는것보다 더 큰 안티에이징이 된다나? 어렸을적 뭔가에 빠져 집중한것이 있었던 그시절의 추억에 빠져 회춘해보시길... ㅎㅎ


반응형
posted by 포스힐러 2017. 3. 3. 08:31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