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포스힐러 2021. 10. 23. 17:06
반응형

y2mate.com - Guardic MSX Ingame Music.mp3
1.53MB

 

; 01 - GUARDIC OST

가딕, 가디크.. 뭐 필자가 이 게임을 하던 시절은 카세트테잎으로 복사된 게임들을 플레이하던 때라, 그당시 카셋테잎라벨에 싸인펜으로 누군가가 가딕 이라고 써둔걸 보고 인식했던 기억이 있다.

 

이게임 해본 분들은 처음 매우 독특한 스타일의 게임에 의아해할것이다. 

비행기슈팅게임인줄 알았는데, 이거 슈팅게임이라기엔 뭔가 퍼즐적 요소와, RPG?적 요소가 은근 결합된 게임이랄까?

한맵 한맵 단위로 판을 깨나아가는데, 그 맵에서 유리한 무기와 쉴드등을 선택해야하고, 그걸 선택하기 위한 포인트를 중간중간 콩알 같은것으로 보충해서 모아야 한다.

그래서 하다보면 이게 무슨 슈팅게임인가 싶은데... 한번 하다보면 또 묘하게 몰입되는 그런 게임이었다.

게다가 필자가 가장 좋아했던 슈팅게임인 불멸의 ZANAC 로고와 비슷한 풍의 타이틀로고가 또한 왠지 끌렸다나...

역시 컴파일...

이런식의 퍼즐형 아케이드... 어디서 많이 본것 같지 않은가? 버블버블이라는 공전의 히트게임의 스테이지와 왠지 비슷해보이지않나말이다. ㅋ

저 마름모꼴 사이로 빔을 쏴서 적을 없애야하는데, 괜히 가장 강한 빔 쓴다고 면적 넓은것을 구매했다간 이판 못깨고 포인트만 소비하고 뻘짓하며 후회한 사람 한둘이 아닐것이다.

 

오랜 세월이 지났는데도 필자가 또렷하게 기억하고 있는 게임중 하나일정도로, 그당시 매우 독특한 구조를 가졌던 게임으로 기억하는데, 이 게임 아시는 분이 있으시려나... ㅎㅎ

어느 대단한 분이 이렇게 수고스럽게 맵 정리를 해주셨는데, 참... 그 노고에 경의를 표하는 바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