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포스힐러 2012. 3. 19. 17:50
반응형

 

; 01 천공전기슈라도TV_ed

; 02 천공전기슈라도TV_OP

; 03 슈라도OVA_OP

; 04 슈라도OVA_ED

 

 

천공전기 슈라토... 이 애니메이션을 나는 국내 비디오 가게에 더빙판이 나올때 보기 시작했다.
당시 고등학생이었던때에 독서실에서 돌아오는길에 비디오 가게에 들러서
매일마다 "아저씨 나왔어요?" 를 연발하던 바로 그 애니메이션...
당시 더빙판이 한번에 다 나온게 아니고, 시간을 두면서 하나씩 나왔던것이라 기다렸다가 다음회가 나왔을때 첫 비닐을 뜯으며 제일 먼저 비디오 대여를 하면서 볼때의 그 두근거림...
그랬다. 그당시 난 이 천공전기 슈라토 (국내: 천하무적 수라왕)에 흠뻑 빠져버렸었다.

자신의 갑옷을 타고 다닐 수도 있고 갑옷을 입고선 날려대는 각자의 필살기... 당시로선 그렇게 멋져보일수 없었다.
오죽하면 아직도 그 필살기 주문들을 외우고 있을까...
남자라면 한번쯤 보면 피가 꿈틀하는 그런 우정을 지키는 이야기들이 줄줄이 등장하는데 한편으로는 다소 과장되어 보였지만, 그게 또 무시될정도로 멋진 모습들이 인상 깊었다.

아직도, 주제곡만 들으면, 캐릭터들 그림만 봐도 그때의 흥분이 되살아나 소름이 돋는 작품이다.
일본판 오프닝곡도 나쁘지 않았지만, TV판 엔딩 곡의 단순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음이 더 인상깊게 기억된다.

<모바일에서는 상단 링크를 이용해주세요>

 

TV판 Ending



TV판 Opening


OVA판 오프닝,엔딩

 

좌로부터 용왕용마, 가루라왕 레이가, 천왕 휴가, 주인공인 수라왕 슈라토 - 
아쉽게도 주인공이 제일 매력이 없다. --; 주인공을 보조하는 부캐릭터들이 압도적으로 더 인기가 높았던 기현상이 일어났던 작품..

용왕 용마 (일본판은 류마 )의 전사장면... 이 장면은... 슈라토 일본 방영 당시 뉴타입지(일본의 애니메이션 잡지. 국내에도 번역본이 나오고 있다.) 그해의 넘버원 장면을 장식하던 씬이다. 보면서 소름돋는 장렬함을 보여주는 용마의 희생은 정말 남자에게도 눈물을 뿌리게 만드는 장면이다. 친구들을 위해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면서 온몸을 불사르는 모습... 남자라면! 이라는 단어는 이런때 쓰는것이다.
그리고, 임무완수를 한 후 만족스런 미소를 띄며 죽는 모습... 남자는 자신을 알아주는 사람을 위해 목숨을 바친다고 하던가... 최고의 베스트씬중 하나임에 틀림없었다.


필자가 대단히 좋아했던 캐릭터였던 가루라왕 레이가 - 항상 냉정을 유지하면서도 농담을 날리는 여유를 보여주는 모습은, 필자의 관심을 끌기에 충분했고 나중엔 팬이 되어버렸다. 약간 게이같은 모습과 어투때문에 싫어하는 사람은 많이 싫어하는데, 허허실실의 모습과는 다르게 등장하는 천공8왕중 최강의 공격력을 지닌이는 레이가가 아닌가 싶다. 나중에 주인공이 사기템인 브라흐마의 갑옷을 득템하기 전까진 말이다.

다른이는 2개밖에 없는 필살기(주인공은 달랑 하나 --;)를 레이가는 무려 3개나 가지고 있었는데... 그중 최강의 궁극 필살기인 화염의 날개 주문은 아직까지도 외우고 있다.

나우마크 삼만다 보다난 카키살라 바비지난 소와카!

천공8왕과 동일한 능력을 복사한 허수아비 셋을 한방에 날려버리는 최고의 기술... 보면서 전율이 이는 기술로 기억한다.

멋들어진 작품, 향수를 느껴보시길...

부록으로 슈라토의 주문을 정리해보았다. (잘 기억 안나는 부분도... 아시는분 알려주시길.. --;)

수라왕 슈라토: 나우마크 삼만다 보다난 아빌라우켄 소와카 수라 마하권!
야차왕 가이:옴 바자라 타마크칸 야차한 질풍마랑검!
천왕 휴우가: 나우마크삼만다 보다난 마카 카라야 소와카 천왕 수정격!
용왕 료마(국내명:용마) : 나우마크 삼만다 보다난 난도 하난도 소와카 용왕 화염극!
가루라왕 레이가 : 나우마크 삼만다 보다난 마카가루라 소와카 가루라 날개살!
나우마크 삼만다 보다난 카키살라 바비지난 소와카! 가루라 화익전!
나라왕 렌게(국내명 연화) : 나우마크삼만다 보다난 마카나라 소와카! 나라무쌍화!
비파왕 단 : 나우마크삼만다 보다난 온본켄소와카! 비파 격진파!
달바왕 쿠야 : 나우마크삼만다 보다난 겐다리겐소와카! 달바 수호륜!

맹수왕 만다라진 : 나우마크삼만다 온 볼룬 맹수왕 만다라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