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포스힐러 2013. 7. 6. 11:43
반응형

 

 

 

; 01 - Rally - X main theme

; 02 - Rally - X arrange version

어렌지버전은 저작권문제인지 링크가 짤릴때가 있습니다. 그럴땐 01번 오리지날 버전으로 들어주시길..

 

이제 고전이 아닌 레전드라 해도 될 게임. 방구차..

오락실에 가면 띠리리리 리띠 띠리리리 릿띠... 하며 나오던 그 경쾌한 음악소리를 아직 기억한다.

조작법? 단순하다. 그저 미로를 돌아다니며 깃발을 획득하면 끝...

다만... 플레이어에 뭔 웬수를 졌는지 죽어라 따라오는 빨간차들이 있었으니...

그들을 물리치기 위해 가진 무기...

총? 아니다.

박격포? 아니다.

바로 방구다!

 

조이스틱외에 단하나 있는 버튼.. 그 버튼의 용도는 바로 플레이어의 자동차 뒤에서 내뿜는 연기!

그 연기는 한동안 유지가 되는데 그 연기에 빨간차들이 걸려들면 옴짝달싹 못하고 뱅글뱅글 그자리에 한동안 묶여있게 된다. 그틈에 유유히 빠져나가면 되는데...

 

한번 누르면 "방방방~" 소리를 내며 나오는 그 개스를 보고 당시 오락실 주인아저씨들이 붙인 이름이 그이름도 유명한 "방구차"인것이다.

원래 Rally - X 라는 원제가 있지만, 우리나라에선 아무도 그리 부르지 않는다. 

당시를 기억하는이라면 누구나 친근하게 "아~ 그거?" 하고 기억하는 이름 "방구차"

 

남코사의 히트게임으로... 여기에 올리는 음악은 남코뮤지엄의 리믹스된 음악이다.

옛향수에 빠져보시길... 

 

 

게임시작하자마자는 잠시동안 무적상태이기때문에 시작하자마자 뒤로 돌면서 방구를 선사하면 바로 뒤에 있던 빨간차는 시작하자마자 된서리를 맞고 시작한다. 필자가 자주 했던 트릭인데..  역시 가장 쾌감 느낄때는... 지형을 이용하여 빨간차들끼리 충돌하게 하여 한동안 못움직이게 할때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