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포스힐러 2013. 2. 24. 10:18
반응형

 

 

JDK BAND 4집, JDK밴드의 앨범중 1집 다음으로 필자가 좋아하는 앨범이다.

3집은 왜 안다루냐 한다면... 3집은 필자에겐 최악의 앨범이기때문에...(모든곡이 보컬인지라...)

 

BGM존은 원래 필자가 좋아하는 BGM을 소개하고 듣는 자리이기때문에 시리즈 앨범이 있다해도 과감히(?) 패스! ㅎㅎ

 

Ys 4의 곡과 재너두의곡들이 섞여있는데 필자가 좋아하는 풍의 곡들만 어쩌면 이리 쏙쏙 뽑아놓았는지

무척 마음에 드는 음반이다.

하나 옥의 티라면... 사운드에 쓴 음색이 다소 구식인데다가 JDK밴드의 자랑인 일렉기타가 거의 드러나지 않는다.

그래서 어떤이들은 JDK밴드 앨범중에 이 앨범을 가장 빠지는 앨범이라 칭하기도 한다.

하지만... 그게 뭐 어떤가... 필자입장에선 오히려 진정한 BackGround Music 에 충실한 음반이라 말하고 싶다.

 

특히 추천하는 곡은 역시 명불허전의 12번트랙 Ys4의 필드음악이다.

이스4 게임을 해본사람은 알것이다. 이스3의 측방향 액션의 긴 외도를 떠나 다시 원상복귀된 옛 이스의 느낌을 받으며

필드에 들어섰을때의 감격.. 그 감격을 잘 나타내주는 필드음악으로, 필자의 베스트중 한곡이다.

 

그다음 추천곡은 바람의전설 제너두의 오프닝.. 바로 2번트렉이다.

필자는 이 오프닝을 PC엔진 듀오로 보았을때의 충격을 아직 잊지 못한다.

주인공 아리우스(맞나? 기억이 가물... ㅋ)가 적들을 향해 돌격하며 나오는 음악..

초반부의 바라바밥빠밥빠바바~ 하며 나오는 트렘펫음색.. 듣기만 해도 그때가 생각나 짜릿하다.

오프닝을 본 사람이라면 꼭 느낄것이다. 지금이야 이것보다 월등히 뛰어난 오프닝들 넘치지만.. 그당시에는

대단한 오프닝이었다.

그러기에 오프닝 BGM중엔 역시 또 손에 꼽는 음악이다.

 

총평을 하자면, 전체적으로 틀어놓고 무난하게 들을수 있는 음반. 단 한곡도 귀를 거슬리는 곡이 없다.

대개의 음반엔 실패곡(?)이 하나씩 있어서 거긴 건너뛰고 듣는데.. 이렇게 전곡을 틀어놓고 들을수 있는 음반은

몇 되지 않는다. 게임뮤직을 좋아하는 분들께 꼭 추천드리는 바이다.

단, JDK밴드의 라이브에 매료되어 있던 분들에게는 실망스런 앨범이 될수 있기에.. 잘 판단하시길..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