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포스힐러 2014. 1. 4. 07:48
반응형








프레이(Fray)는 원래 Xak에서 라토크가 마물들에게로부터 구해준 여자아이다.

그런데 그렇게 자신을 구해준 라토크를 일편단심 그리며 쫓아다니다보니... 아예 자신의 스토리를 게임으로 만들게까지 이르렀으니...


예쁘장하고 귀여운데다가 주인공을 무조건 좋아라하며 따라다니는 모습.. 남자라면 이런 여동생 하나쯤 있었으면.. 하는 생각 안가져봤다면 거짓일거다.


그래서 그런가... Xak에서 단역이었던 그녀가 엄청난 오빠부대가 생기면서 주연으로 나서는 게임. 바로 사크 외전격인 프레이 라는 게임이다.


"아기자기" 라는 말이 참으로 잘 어울리는 게임음악. 듣고만 있어도 즐거워지고 기분좋아지는 음악이다. 뽈뽈거리며 뛰어다니는 프레이의 귀여운 모습이 금방이라도 떠오르는 음악.


프레이를 플레이하며 밤을 새웠던 분들께 향수를... 




마물들의 숲에서 라토크에게 구해진 프레이



라토크를 찾아나서기 위해 그리고 그에게 도움이 되어주기위해 마법전사가 되기로 결심, 마법학교에 입학하나.. 마법의 길은 험난하기만 하다. 



라토크가 좋아하는 동네 소꿉친구 에리스. 이 게임은 프레이의 시각에서 보여지기때문에, 에리스의 이름옆에 "라이벌" 에리스 라고 쓰여진것이 재미있다.






프레이는 우측에 현재 프레이의 상태가 얼굴에 표시된다. 이게 참 당시로선 대단한 아이디어였던것이.. 자그마한 도트캐릭터에서 표현 어려운 감정변화 그래픽을 이렇게 표현해줌으로 보다 현장감있게 전달하는방식.. 처음 접하면서 누가 이런 생각을 해냈는지 감탄했던 기억이 있다.



MSX판 프레이

PC엔진 듀오판 프레이



프레이는 MSX판, MSX turbo R판, PC98, PC엔진 듀오판으로 컨버젼되어 출시되었는데 그래픽이 약간씩 다르다.


MSX판

PC엔진 듀오판...인가 MSX터보R용인가.. 기억이 가물가물.. --;





MSX판 타이틀


PC엔진 듀오판 타이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