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포스힐러 2013. 3. 27. 09:21
반응형

 

 


 



- 곡 재생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일본게임음악이 저작권 검색되는건 처음보네요. 만일 오디오 플레이어가 나오지 않으면..그땐 죄송하지만 동영상으로 감상바랍니다. 제가 올려둔 유조코시로 편곡버전과는 다른 곡인데... 그나마 느낌이 비슷해서...ㅜㅜ-

 

로맨시아 (로만시아).. 필자는 이게임을 해보지 않았다. 하지만 친구가 빌려준 테입에서 우연히 듣고선 그다음부터 테입이 늘어질때까지 즐겨듣던 곡이 바로 이 로맨시아의 편곡된 BGM이었단걸 알때까지 거의 10여년이 흐르고서야 알게되었다.

강렬한 오프닝의 사운드... 근데 첫소절이 어디서 많이 들어본듯한 오프닝이다.

성용 주연의 영화 "용형호제" 의 엔딩곡 "로렐라이" 와 거의 흡사한 오프닝 몇소절.. 과연 누가 누구에게 영향 받았는지는.. ㅎㅎ

공교롭게도 영화 용형호제와 이 로맨시아 의 발매년도는 똑같이 1986년이다. ㅋ

 

좌우간... 누가 표절인지는 모르겠으나... 설마 그 유명한 유조코시로가 표절을 했을까...

그렇다. 이 게임의 BGM.. 게임음악계의 거장 유조코시로의 초기작인것이다.

들으면 힘이 나는 음악. 게임음악은 이래야 하는거 아닌가 하는 질문에 충실한 음악으로 추천하는 바이다.

 

그당시엔... 이런 그래픽도 왜그리 멋졌는지...

 

시대를 풍미했던8비트컴퓨터 MSX의 소프트발매 광고

 

우연히 웹서핑하다 알게된 윈도우판... 그러나 게임을 본적은 없다.

작화나 게임인터페이스가 많이 업그레이드 되었을것 같기는 한데...

팔콤이 아닌, 언밸런스? 그런 회사가 있었던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