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포스힐러 2010. 12. 13. 00:26
반응형

랑그릿사 시리즈중 최초로 오프닝 동영상을 시도했던 3탄의 BGM으로 쓰인 소피아의 테마...
랑그릿사 시리즈의 곡들은 느낌이 거의 거기서 거기로 비슷한데 이곡은 그중 상당히 튀는 곡으로 필자의 귀에 훅 하고 들어와버린 곡이다. 톡톡 튀면서도 경쾌하고 긴장감 주는 곡.




개인적으로 랑그릿사3탄은... 게임성에서는 다들 실패작이라 하지만, 필자는 그 3D 싸움장면만 빼면 나름 재미있게 즐겼던 작품으로 좋아한다. 특히 처음으로 연애시뮬처럼 히로인을 택할 수 있도록 한 점도 특이 했다.
마음에 들었던 루나를 위주로 플레이하다가 진 엔딩을 보기 위해 프레아 를 선택하려고 게임을 처음부터 다시했었던 기억이 새록새록 하다.

랑그릿사 음악들은 명곡들이 많아 언젠가 다시 소개하겠지만, 이곡부터 먼저 소개하고 싶다.

오프닝 동영상이 있는데, 이것과 같이 보면 더욱 분위기가 살아난다.

랑그릿사3 오프닝

캐릭터 디자이너의 힘인가...
우르시하라 사토시의 캐릭터때문에 랑그릿사가 인기를 얻었다는 이야기는 말 안해도 인정받는 사실..
우르시하라 사토시.. 변X성향만 없으면 좋을건데... 어째 가면 갈수록 그렇게 그리는지... 

3탄까지 캐릭터가 딱 좋았는데... 그후는... --;
역시... 1탄의 남(나므, 나암.. 발음이 어떤게 맞는지는... --;)이 가장 매력캐릭으로 기억된다.
랑그릿사... 새로운 형태도 필요없고 그냥 형태는 유지하면서 캐릭터들 새로 나오고 시나리오만 바꿔서 후속작 출시되면 좋으련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