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포스힐러 2010. 12. 23. 05:29
반응형



원숭이섬의 비밀 - 나는 사실 이 게임을 엔딩까지 진행해보진 못했다.
당시로선 생소한 명령어를 집어넣어서 무슨 행동을 해야지만 다음으로 진행되곤 하는 방식이 좀 맞지 않았달까?
그런데, 그렇게 나와 맞지 않는 게임인데 왜 이렇게 다루는가...

말할것도 없이 BGM때문이었다. 그것도 처음 오프닝에 나오던 BGM...
당시 일반적으로 게임에서 애드립 카드를 지원하고 있을때 항상 사운드 세팅엔 "애드립 카드" 다음 :사운드 블래스터" 가 있었고 그다음 나온것이 바로 MIDI 였다. 그중 초반엔 ROLAND사의 MT32 라는 명기였으며, 그다음으로 사운드 캔버스 SC55 ... 게임 음악 좋아하던 사람들에게는 정말 꿈의 기기였던 최고의 음색을 자랑하는 기기인 미디모듈중 MT32 를 어찌하다 손에 넣게 되었다. 중고시장에 나갔다가 정말 말도 안되는 헐값에 구해와서는 떨리는 가슴을 안고 처음으로 그 음색 테스트를 해본것이 바로 이 게임 원숭이섬의 비밀2 였다.

떨리는 마음으로 미디를 연결하고 스피커를 틀고 나서 플레이를 했을때 나왔던 이 음악을 나는 잊지 못한다.
마치 어렸을적 보물섬 을 흥미진진하게 읽어나갈때의 그런 느낌이랄까?
해적이 존재하는 그런 상상속의 세계로 빨려들어가는 느낌...
인터넷에서 구한 곡은 당시의 MT32 음색과는 좀 차이가 있는 느낌이고 약간 빠른것 같아 어찌보면 좀 느긋하고 여유로운 느낌이 덜한것 같아 아쉽긴 하나, 그래도 다시 들으니 너무 반갑다.

원숭이섬의 비밀 재밌게 플레이 하신 분들은 그 곡을 미디로 들었을때의 느낌을 꼭 한번 맛보셨으면 합니다.
한번 들어보시길..

곡은 윗것은 원곡 느낌으로 된것이고, 두번째것은 어렌지된 곡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