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포스힐러 2017. 12. 3. 22:53
반응형






필자가 이 유쾌한 아가씨들을 보게 된건 한 비디오대여가게에서였다.

 비닐도 안뜯은 따끈따끈한 신작이 유통업자를 통해 들어오는데 그 타이밍에 필자가 뭐 볼만한 비디오 없나 하고 갔다가 겉표지를 보고 바로 묻지마 영입(?)을 하였던것이다.

지금에야 탱크탑이니 핫팬츠가 생소한 개념이 아니지만, 그당시에 이런 늘씬한 여성 둘이 시원(?)스런 패션으로 등장하는 만화영화는 거의 성인물 아니면 없었고 따라서 당시로서 비디오가게에 나온 정식 더빙판으로는 상당히 파격적인 비주얼이 아닐수 없었다.

그러면서도 당당히 '연소자 관람가'가 떡하니 붙어있었으니... 미성년이었던 필자도 문제없이 빌릴수 있었던것인데, 표지가 아무래도 당시에 대놓고 들고다니기엔 좀 .... 눈치가 안보일수 없어 까만 비닐로 싸서 빌려오곤했던 기억이 있다.

솔직히 필자도 처음엔 늘씬한 캐릭터들에 눈길이 가서 보게된건 인정한다. 

그런데... 막상 비디오를 보다보니, 이거 이거 의외로 중독성있게 재미있는것이다.

때는 우주시대.. 세계평화와 중재를 맡아 하는 목적을 가진 WWWA 재단(쓰리더블유에이)에 근무하는 케이와 유리라는 두 해결사(?)들의 이야기로..

보이시하고 터프한 케이, 그리고 겉보기엔 여성스러우나 미인계를 적절히 사용하며 잔머리에 능한 유리라는 컨셉으로 이야기가 전개되는데... 

어쩐지 그녀들이 일을 맡으면 간단해보이는일도 부풀려져서 항시 사고가 터지고 일이 커지는 경향이 있다.

재미있는건, 그녀들의 코드네임은 '러블리엔젤'인데,  그녀들의 이런 특성때문에 그녀들을 겪어본 이들은 아무도 그리 부르지않고 '더티페어'라고 부른다. (물론 한국판 더빙판에는 우주전사 트윈스 라는... 참으로 ... 누구의 네이밍센스인지 궁금한 타이틀로 불리우지만..)


좌우간... 좌충우돌하면서도 어찌어찌 항상 일을 해결해나가는 모습이 너무나 유쾌하고 재미가 있어 시리즈가 나오는대로 바로바로 빌려봤었는데, 국내판은 2편씩 한 비디오에 들어있어 13편으로 끝난다. 마지막 비디오를 보고나서 이제 뭘보며 낙으로 삼나 얼마나 허탈해했는지...

 국내판 더빙은 역시... 마상원씨의 작곡... 피구왕 통키가 일본의 곡을 그대로 가져다 쓴것에 비하면, 그래도 창작의 의욕은 높이 기릴만한 것이며,  "용감하고 영리한 케이트와 쥴리" 케이와 유리의 이름을 나름 개명했으며 저 단어 한방에 모든것이 함축되게 가사를 쓴데 대해 경탄하는 바이다.

다만... "우리의 친구 우주전사 트윈스" 이런 가사는 그당시 들어도 좀 오글거리는 가사였던지라... 노래는 빨리 감기로 넘겨버렸던 슬픈전설이 전해져내려온다.

그런데, 더빙판에서도 싸우는 장면에서만큼은 오리지날 사운드가 흘러나왔는데...

그당시 필자의 귀에 확하고 꽂히는 음악이었고, 나중에 틈날때마다 이 음악을 구해보려 애를 썼으나, 요새같이 인터넷이 있는것도 아니고, 어찌 구할방도가 없어 머릿속으로만 기억하고 흥얼거리던 멜로디였는데, 이제야 포스팅을 해본다. 트럼펫의 매력적인 음색으로 이런 짜릿한 멜로디를 연주하는데, 심장이 뜨거워지는 느낌이랄까? 암튼... 그런 느낌의 곡이다. 

두번째 트랙인 러시안룰렛은 경쾌하면서 더티페어에 걸맞는 음악이긴한데... 

역시 필자에겐... 국내 더빙판을 볼때 나오던 트럼펫연주와 이어진 바이올린 연주가 더 기억에 남는다. (1번트랙 20초~ 1분 15초까지 좋고 그뒤는 버리길.. -_-;)

2번 트랙은 러시안룰렛의 인스트루먼트버전인데 이것도 앞부분의 지루한 부분 건너뛰고 뒷부분만 듣길 권장.. -_-;

3번은 타이틀곡인 러시안룰렛

우주전사 트윈스를 아시는 분들에게 향수를... ㅎㅎ


<보너스>

원래 타카치오의 SF소설에 요시카즈야스히코의 캐릭터디자인이었는데, 당시 아리온 등 다른 작품에 바쁘다보니 캐릭터디자인을 당시 토키테 츠카사 라는 신인급에게 맡겼는데, 이것이 오히려 더 좋은 선택이 되었다. 당시 선라이즈에서 제작하는 Z건담, 아리온 등에 탑급 애니메이터들이 투자되어있는 상태에서 나머지 2진급 애니메이터들이 이루어낸 작품이 더 좋은 반응을 얻은 사례인데, 무언가 기대안했던 하위타선에서 홈런이 나오는 느낌이랄까? 필자의 기억으론 이 더티페어가 소위 요즘 얘기하는 '걸크러쉬' 애니메이션의 시초가 아닐까 싶다.

여성을 주연으로 하는 애니메이션은 대개 청순형의 주인공이고, 액션을 가미한다해도 주인공은 여전히 약간 당찬 성격을 내비치는정도이지, 이렇게 남자도 고개젓는 터프함을 갖진 않았었으니까말이다.

더티페어의 영광을 재현하기 위해 리메이크되었던 더티페어플래시.... 작화도 깔끔하고 나쁘진 않았으나 필자에게는 추억을 파괴하는 최악의 애니메이션이라 칭해진다. 저게 케이라구? 저게 유리라구? 더티페어 팬으로서 리메이크가 나온단 소식에 반색했던 필자는 당시 뉴타입에 실린 더티페어 플래시 디자인을 보고 개탄을 했던 기억이 있다.

보이시하고 단순 저돌적인게 좋았던 케이

그러나 필자가 좋아했던건 역시 긴생머리 스타일의  유리였다. 가끔 덜렁거리면서도 약을때는 얼마나 약은짓을 하는지... 근데 희안하게 그게 밉지않았으니.. 이런 캐릭터... 당시로선 참.. 이유 모르게 끌렸다. 

남자에겐 곰보다는 역시... 여우가 끌리는것인가.. 그러면서도 덜렁거리는게 더 플러스! 

너무 완벽한 여자는... 쉽게 질리지않는가! ㅎㅎ


역시 서구로 가면 이렇게 늙어버리나 보다. 안습... ㅋ


그게 아니고 "러.블.리. 엔젤이라구요!"  발끈하는 그들의 목소리가 들리는듯하다. 

당시로 파격적이었던 그들의 업무(?)복장... 업무유니폼이 참... 시대를 앞서가는 경향이 있는데.. 이 유니폼 어디서 많이 본것같지않은가?

바로 카우보이비밥의 페이가 하고다니던 복장과 많이 닮았다. 캐릭터 디자이너가 더티페어에게 보내는 오마주라고 한다. 믿거나 말거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