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포스힐러 2012. 12. 1. 12:22
반응형





(스마트폰버전 페이지에서는 음악파일재생 플레이어가 가동되지 않습니다.PC화면으로 전환하셔야합니다)


랑그릿사5 대단원의 막을 내린 작품.. 길고도 길었던 대단원이 마무리되는 시점에 필자는 참 한편으로 가슴한군데가 비는듯한 아쉬움을 느끼기도 했다.

물론 이후에 랑그릿사 밀레니엄, 온라인.. 등이 나오기도 했지만

역시 랑그릿사는 우르시하라 사토시의 캐릭디자인이 아니면 정통성이 느껴지지 않는다.

랑그릿사3에서부터 시작된 히로인선택의 연애시뮬(?)방식은 랑그릿사5에서 그 정점을 찍는다 보아도 무난할정도로 5탄은 히로인 시스템이 비중이 높다.

나오는 히로인들을 보자면





람다 - 후에 마리안델 이라는 자신의 기억과 이름을 되찾는다.

무표정한 상태로 말하는 시크함때문에 에반게리온의 "레이"와 흡사한 느낌을 주어 일명 "아야나미 람다"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다. 메인 히로인격이다. 왜냐면...


이런 비쥬얼을 지니는건 람다밖에 없기때문이다.

흠... 랑그릿사 1의 메인 히로인이 크리스, 2탄이 리아나, 3탄이 클레어, 4탄이 레이첼이라면... 5탄은 람다라고 봐야될듯..




처음에 이랬던 그녀의 이름은 "람다"






나중에 이렇게 바뀌는 그녀는 "마리안 델"

개인적으로... 초반의 시크한 람다가 더 왠지 모르게 매력이 있다.

후반에 마리안 델이 되면서 왠지 카리스마를 잃어버린 평범녀가 되어버린 그녀는.. 글쎄... 이미지 변신에 실패한 케이스라 보여진다. 여배우는 이미지가 중요한데 말이다. 또 모르겠다. 저런 어색한 웃음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겐 환영받을지도..





필자가 마음에 들어한 클라렛

랑그릿사 메인히로인들 옆에 항상 붙어있던(?) 서브히로인은 거의 이 연보라색 머리를 지닌 여인들이다.근데 필자에게는 이 여인들이 대부분 베스트 히로인이었다.

1탄의 남(개인적으로 랑그릿사시리즈 사상 최고히로인이라 생각한다.), 2탄의 쉐리, 3탄의 루나, 4탄은...없다...아쉽게도.연보라 머리의 계보가 끊긴... 아니... 세레나가 있긴한데... 그녀는 너무 첨부터 윌러를 좋아해서 ... 필자는 임자있는 사람은 눈길이 안가기때문에... ㅎㅎ

그러다 5탄에서 다시 부활한 연보라머리의 히로인 클라렛

천방지축의 아가씨인데 왠지 하는짓이 밉지 않아... 역시 핏줄은 못속이는건가... 남,쉐리, 루나.. 그들의 계보를 잇는 그녀가 필자는 마음에 들어 적극 밀어주던(?) 기억이 난다. 




이 포즈.. 어디서 많이 본 포즈 아닌가...?

필자가 쓴 

랑그릿사 2 BGM / 캐릭터와 게임음악

에서 그 공통점을 확인해볼 수 있다.




최종 결전의 전날 히로인 선택의 장... 필자는 역시 클라렛을 선택했었다. 그러나... 역시 메인 스토리를 확인하기 위해.. 나중엔 결국 람다를 선택했다는 슬픈전설이...

어쩔수 없다. 서브히로인의 비애는 계속된다.




브랜다. 전작인 4탄의 세레나가 그랬듯... 필자는 연상에는 이성적 느낌을 가져본 적이 없다. 그러다보니... 세레나도, 브랜다도... 필자에겐 버려진(?) 히로인이 될뿐...



필자가 선택하진 않았지만, 그래도 또 브랜다를 좋아하는 취향의 사람들에겐 나름 예뻐보일수 있겠다.

 

 



이것이 주인공 시그마...

아니 왜 주인공을 이제야 설명하는가 한다면... 이유가 없다. 필자의 취향일뿐...ㅎㅎ

랑그릿사 역대 최강의 주인공이라 칭해졌던 시그마... 가장 약했던 레딘, 그다음을 달리는 란디우스에 비해 2탄의 엘윈과 맞먹는 뚝심의 주인공...

오죽했으면 걸어다니는 핵폭탄이란 별명이 그에게 붙여졌겠는가..

워낙 강해서 어디 고립되어있어도 별로 걱정이 안되었던 주인공...

그러나... 그보다 더 부러운건...



이런 히로인들의 사랑을 독차지하는 그의 운명(?)이 아니었을까... 

역시 ... 남자는 여인의 사랑을 받으면 그만큼 성장하고 강력해지는것 같다. 누군가에게 기대를 받고 있고 누군가를 실망시켜주지 않게 하려하고, 누군가를 지켜주고 싶단 생각이 들때, 남자는 자신의 역량 120%를 끌어내는게 아닐까..



좌우간... 게임시스템이건 이런건 뭐 랑그릿사팬이면 다 아실터... 조금은 편파적이고 개인적 취향에서 글을 써봤는데.. 전설의 마지막을 장식하던 BGM은 솔직히 좀 아쉬웠다. 아.. 이건 랑그릿사5의 음악이야... 하고 기억되는게 없이.. 그냥... 전편의 재탕느낌이랄까...

이미 3탄의 오프닝음악 이후로는 4,5탄은 우려먹기식이었기에 큰기대는 안했지만...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대를 풍미했던 게임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BGM... 들어볼 가치는 있을것이다.

언젠가 리턴오브 랑그릿사의 전설이 다시 시작되는걸 기대해보며 글을 마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