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포스힐러 2014. 6. 15. 11:02
반응형





티스토리 오류인지 모바일에서는 1번트랙만 나옵니다. PC모드로 하시면 전곡을 들으실수 있습니다.


스트리트파이터... 이 게임에 무슨말이 필요한가.

전세계를 주름잡았던 레전드 격투게임. 격투게임의 시대는 이 게임의 전후로 나뉜다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일것이다. 필자는 아직도 기억한다. 두명이 오락기에 붙어서 레버를 미친듯 돌려가며 장풍을 쏴대면서 서로를 공격하는 2인플레이의 치열함.. 회심의 승룡권이 상대방을 가격하며 "유~윈~!" 하고 울려퍼질때의 그 쾌감..

제작사인 캡콤이 이 게임으로 벌어들인 수익이 우리나라 1년 예산보다 많다는 이야기를 들으며, 나도 언젠가 이런 게임한번 만들어볼까 생각했던 기억..


이 앨범은 그 스트리트파이터2의 확장격인 슈퍼스트리트파이터2의 음반이다.

사실, 명반의 반열에 드는 스트리트파이터2의 어렌지 음반을 먼저 소개하고 싶었으나... 


요새 일때문에 집에 잘 못들어가다보니... CD를 추릴새가 없어 슈스파2의 앨범을 먼저 소개하기로 한다.

그리고 이 곡 하나만으로도 슈스파 음악을 들을만하다 생각하는 27번 트랙, 캐미의 테마.. 이것은 오리지널 스파2음반에선 들을수 없는 슈스파2만의 곡이므로 이곡 하나만으로도 이 음반을 들어볼 가치는 있다.


류,켄,춘리,가일 이 캐릭터들만으로도 수십페이지 가는 장문의 포스팅을 할수 있으나... 

이번 포스팅은 그 전초전으로 간단히 마무리 짓도록 하겠다.

다음 포스팅예정인 오리지날 스트리트파이터2의 어렌지 음반때 이번에 못풀어놓은 에피소드들, 자료들을 풀기로 하면서..


즐감하시길...


그래도 서운하니 슈스파 사진들 몇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