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by 포스힐러 2021. 4. 5. 00:14
반응형

필자는 한때 네이버 지식in 에 적지않는 시간과 노력을 들였던 때가 있다.

 

당시 무언가 글을 마구 쓰고 싶었던 때이기도 했고, 기왕이면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라면 더 좋겠다 싶던 차에 네이버지신인이라는 공간이 눈에 띄었고, 그곳에 많은 질문들이 나오는데 그것을 답변해주는 이들이 있다는 것에 흥미를 느낀것이다.

 

그래서 이것저것, 필자가 경험하여 알고 있던 지식들을 가지고, 답변해 줄 수 있는 것들을 답변 달아주기 시작했다가 초수 중수 고수를 지나 영웅딱지까지 달게 되었던 적이 있다. 

그런데..

어느 한순간 갑자기 이런생각이 드는것이다.

"보상도 없는 일에 내가 왜이렇게 시간과 노력을 들이고 있어야하나... "하는 생각이었다.

물론, 열심히 답변해준 이들이 때때로 감사의 인사를 해올때 나름 기분이 좋기도 하고 뿌듯하기도 했다. 

그것이 보상이라면 보상인데,

필자도 그리 느긋하게 살 수 있는 상황이 아니고 치열하게 살아야만 먹고 살 수 있는 세상에 살다보니

내가 가진 시간을 그렇게 소비만 하면서 살 수 있는것이 아니었기에, 어느순간부터는 점차 답변 다는것을 멀리하게 되었다.

그러면서 이런 생각을 했던적이 있다. 만일 이렇게 답변 단것에 대해 작아도 좋으니 뭔가 금전적 보상이 있었다면 좀 더 의미 있게 재미를 느끼고 했지않았을까? 하는 생각 말이다.

 

그런데,

최근 우연하게 a-ha.io 라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다.

 

 

이런 이런... 내가 생각만 한걸 누군가는 이렇게 실행에 옮겼구나... 

필자는 그래서 일주일 정도 이 사이트에 질문과 답변을 달아보았는데 생각보다 시스템이 괜찮다. 

거기다가 보상으로 아하 코인이라는 걸 주는데, 이게 현재 upbit.com 에서 실제 거래가 되고 있었다.

 

어라? 이거 재밌네? 사실, 몇시간 노력해서 답변 쓴것에 비하면 초라한 보상 수준이긴 한데, 이걸 코인으로 준다...

필자는 암호화폐에 대해 긍정적 의향을 갖고 있는 사람으로서 답변 보상으로  100원을 주는것과 10원 코인 1개 주는것중 택하라 하면 당연 후자를 택할 사람이기에, 이 보상 조건이 끌렸다.

 

누군가가 궁금해하는것을 답변해주고 보상도 받는다는 개념은 필자로서는 누구인가에게 도움이 된다는 보람도 느끼면서 소소하게 뭔가 보상이 쌓인다는게 재미있는 것이다.

 

그래서 이 글을 보는 여러분께도 혹, 의향이 있다면 가서 활동해보시길 권하고 싶다.

참고로, 필자는 저 회사와 아무 관련이 없다. 광고비 받은적도 없다. 그냥 좋아보여서 하게 된것일뿐, 오해는 말아주시길...

혹여 ... 혹여, 이런 정보를 보게 된데 대해 조금이라도 만족을 느낀다면

 

47B7C4

 

 

추천인에 필자의 코드를 써주면 둘다 120코인씩 받게 되니, 부탁드리.... ㅋ

 

뭐, 안써준다해도 원망 안할테니 걱정 마시고, 다만, 좋은 취지의 사이트이고, 발전되어서 서로의 지식으로 도움들도 주고 받고 용돈도 버는 재미도 얻고 , 정이 느껴지는 좋은 세상 만들어보면 좋을것 같다.

 

반응형